당신은 누구입니까?

quote-to-know-thyself-is-the-beginning-of-wisdom-socrates-86-54-51

“당신은 누구입니까?”

이 질문에 여러분은 뭐라고 답하십니까?
지금 일하고 있는 조직과 직책으로 설명하거나 누구의 아들, 딸 또는 누구의 엄마, 아빠라고 소개했다면 오답입니다. 왜냐하면 현재 하고 있는 일을 그만 두더라도 우리는 그대로 남아있을 것이고 가족이 아무도 없는 사람도 자신이 누구인지 설명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.

나는 어떤 것을 잘하고 어떤 것을 못 할까요?
나는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싫어할까요?
나는 어떤 일에 설레이고 어떤 일에 좌절할까요?

40 events in my life는 내 인생의 사소하지만 중요한 의미를 가진 사건들을 돌아보며 그 사건들 사이의 공통점과 관계를 발견하고 그 과정에서 나의 강점과 약점,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, 내가 보람을 느끼는 요소와 좌절하는 요소를 밝혀냄으로써 행복한 삶의 메카니즘을 디자인 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입니다.

2008년 저 스스로를 이해하기 위해 만들기 시작해서 조금씩 다듬어 왔습니다. 지난 9년간 많은 동료들이 이 도구를 통해 스스로에 대한 놀라운 통찰과 마음의 평화를 얻었습니다. 비록 아직도 고칠 점이 많이 남아있지만 더 많은 분들께서 ‘자신도 몰랐던 자신에 대해 알게 되는 놀라운 경험’을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 주요 내용을 간추린 버전을 공개합니다. (workbook download : https://bit.ly/3KBH4Sp)

보다 상세한 버전이나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이메일 (jerry@jerryko.org)로 연락주세요.

jerry0906에 대하여

I help individuals, organizations, and companies solve their own pressing problems in innovative and human-centered ways. As an avid problem-solver with abundant social innovation experiences, I think about how organizations adopt new practices, methodologies, and mindsets and drive change. I have particular interest in non-profit sector, where considerable constraints challenge innovative thinking.
이 글은 life toolkits, TOOLBOX, work toolkits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, 태그가 있습니다. 고유주소 북마크.

당신은 누구입니까?에 1개의 응답

  1. starbitna댓글:

    jerry 님 좋은 워크북 툴을 이렇게 공유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. 자신을 찾아가는 긴 여정속에서 이러한 질문들을 스스로 던지고 답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많이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. 특히 “환경이 아닌 내면의 반응에 귀기울이세요.”의 문구가 마음에 남네요.

    Liked by 1명

댓글 남기기